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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레트라, 600/900으로 세부 모델명 대폭 변경 본문
로터스 엘레트라(엘레트레)가 올해부터 트림 구조가 대폭 달라진다고 이미 소개한 바 있음.
신차 주문도 현재 받지 않고 있음.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은 이미 들여온 스탁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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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 전기차 ‘엘레트레‘ 트림 대폭 변경 임박
로터스도 한국서 전기차 팔라면싼거 더 싸게 내놔야 할텐데... 어차피 포르쉐처럼 옵션장사, 마크장사 할 생각이라면야 할 말은 없지만 차가 아무리 좋아도 (로터스 그래, 중국산 치곤 완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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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ritocrat.tistory.com/1505
"로터스 전기차 엘레트라, 당분간 주문 안 받아요"
로터스 엘레트라는 불나면 차 당장 바꿔 준다고 마케팅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https://meritocrat.tistory.com/1460 로터스 "전기차에서 불나면 즉시 새차로 교체해 준다"원인 조사로 차량 제공에 수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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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트림 구조 (현재 한국어 홈페이지)
실제 5월 13일에 국내서도 변경 인증을 받았는데 트림 구조를 볼 수 있음.
당초에는 S, R 이런 식으로 구분했는데
이제는 모델 자체가 600과 900으로 나눠지고
여기서 기본형, 스포츠, GT, 카본 등으로 세분화됨.
엘레트라 600은 가장 기본형이 될 터인데,
최근 판매 추이나 전기차 업계 분위기상 옵션을 확 빼고
깡통 기준으로 가격을 현저하게 낮출 가능성이 높아 보임.
(물론 아니면 말고...)
* 해외 보도자료 참고
🔋 출력 기반 모델명: '600'과 '900'
600 모델: 출력 450kW(612마력)의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900 모델: 출력 675kW(918마력)의 고성능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Eletre 트림 구성Eletre는 총 6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각 트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Eletre 600: 기본 모델로, 20인치 휠, KEF 프리미엄 15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29인치 HUD, 4존 클라이밋 컨트롤 등을 포함합니다.
- Eletre 600 GT: 하이웨이 어시스트, 주차 보조 패키지, 22인치 휠, 6피스톤 브레이크가 추가됩니다.
- Eletre 600 GT SE: 지능형 글래스 루프, KEF 레퍼런스 23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퀵 클리어 글래스, 4존 클라이밋 컨트롤 등이 포함됩니다.
- Eletre 600 Sport SE: 스포츠 서스펜션, 경량 브레이크, 22인치 스포츠 휠, 카본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됩니다.
- Eletre 900 Sport: 고출력 모델로, 스포츠 서스펜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 Eletre 900 Sport Carbon: 카본 파츠가 추가된 최상위 모델로, 경량화와 고성능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가격: Eletre 600은 £84,990(€99,990)부터 시작하고 Emeya 600은 £84,990부터 시작합니다(EU 시장에서는 Emeya 600 GT의 경우 €107,990부터 시작) / 즉, 한화 약 1.6억부터 스타트
보도자료 원문 https://media.lotuscars.com/en/news-articles/lotus-revamps-eletre-and-emeya-line-up.html
전 세계에서는 좀 팔아치운 모양인데 (2024년에 에미야+엘레트라 약 6~7천대)
참고로 2025년 4월 기준 한국 판매량은
국내 팔린 차량은 36대(2024년 28대, 2025년 8대) 뿐임.
이래선 안된다는 위기가 있긴 한걸까? ㅋㅋ
할인 1~2천으로 될 문제가 아닐텐데.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