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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폭스바겐 계열 신형 전기차가 폭망인 이유 본문
이트론55의 겨울철 주행거리 감소가 최소화돼 있다는 건
이미 소개한 바 있는데,
(즉 이트론55 초기 설계가 잘 된 편이라 중고로 사면 개꿀이라는 뜻)
https://meritocrat.tistory.com/817
이트론55, 겨울에 강하다...주행거리 감소 16%에 불과
이트론55의 배터리 퍼포먼스와 수명의 진가에 대해 잘 설명했던 recurrentauto가,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505 전기차 배터리 수명 체크해 보니...이트론55 짱짱맨! 전기차 배터리는 얼마나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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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신형 플랫폼인 Q8이트론은 실제로 혹한기 주행거리 감소가 심하다고 의심받고 있음.
Q8이트론은 추천 못하는 이유임. 암튼...
https://meritocrat.tistory.com/932
Q8 이트론 배터리가 온도변화에 더 민감하다?
이트론55의 후속 모델인 Q8이트론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이미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충전 성능에 대해서는 이미 차징커브를 비교하며 문제점을 언급 했었고... https://meritocrat.tistory.com/283 Q8 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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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최근 진행된 노르웨이 집단 테스트에서
폭스바겐, 아우디 신형 플랫폼 계열 전기차들이 대거
겨울철 주행거리 감소가 높다는 사실이 명확히 확인됨.
(그 중 '타이칸 페리'만 봐줄만한 결과)
더불어 예상됐던 것이지만, 중국차들의 약진이 인상적임.
‘엘 프릭스(El Prix)’라는 이 행사는 혹한 겨울에 주행거리 테스트를 한 것인데,
뭐 아래 자료를 일단 참고하시고...
https://www.naf.no/elbil/elprix
El Prix 2025 – verdens største elbiltest | NAF
El Prix er verdens største elbiltest! To ganger i året tester NAF og Motor den faktiske rekkevidden og ladehastigheten til elbilene på det norske markedet.
www.naf.no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41574
추울때 제 성능 내야 진정한 전기차! 노르웨이서 진행한 혹한 전기차 테스트 결과는?
노르웨이자동차연맹(NAF)과 노르웨이 자동차 매체 ‘MOTOR’가 공동으로 주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혹한 테스트 ‘엘 프릭스(El Prix)’에가 진행됐다. 현대 기아를 비롯해 독일과 프랑스, 중
www.motorgraph.com
결과를 보니,
타이칸을 제외한 아우디, 포르쉐, 폭스바겐 등 차량이
유독 주행가능거리가 20% 이상 크게 줄어든 결과를 보여줌.
푸조, 볼보, 테슬라의 문제점이야 뭐 잘 알려져 있지만,
폭스바겐 계열의 신형 플랫폼은 유독 문제인 듯.
반면 한국산과 중국산은 준수한 감소 수준을 기록.
겨울철 충전속도(급속 기준)도 체크를 해 보니,
독일산이든 중국산이든 충전속도 자체는 공표된 것과 크게 차이는 없어보여,
중국산의 엄청난 약진이 인상적임.
뭐, 그러함...
선택은 당신의 몫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