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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 중고값 폭락 중...해외 판매 당겨질 듯 본문

테슬라 모델S3XY

사이버트럭 중고값 폭락 중...해외 판매 당겨질 듯

meritocrat 2024. 12. 23. 15:43

사이버트럭 직수 업체가 언급한 것처럼,

https://meritocrat.tistory.com/1302

 

사이버트럭 직수 업체 이야기..."A/S 사실 잘 모르겠다"

https://blog.naver.com/kailautogarage/223701202496 2024 테슬라 사이버트럭 수입 스토리 1부 feat 카일오토개러지 with 카일랩스!카일입니다. 제가 드디어 이 포스팅을 쓰게 될 날이 오긴 오네요. 포스팅 시작을

meritocrat.tistory.com

 

현재 미국에서는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사트 중고를 바로 구매할 수 있음.

 

이 때문에 재고는 물론, 중고가격 하락도 급격하게 진행 중이라고.

 

 

사이버트럭은 미국에서 "전형적인 트럭 구매자"라고 할 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보다 보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구매자가 전기 자동차를 찾고 있다면, 양극화된 디자인의 사이버트럭보다는 F-150 라이트닝이나 실버라도 EV와 같이 보다 전통적인 것을 선택할 가능성이 큽니다.

2023년 11월 인도 시작 이후 초기의 과장된 홍보와 흥분이 가라앉은 후, 참신한 과시용 EV에 10만 달러를 쓸 의향이 있는 사람들의 풀도 고갈되었을 수 있습니다. Cybertruck이 훌륭하고 유능한 차량이 아니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 외관 때문에 또는 더 최근에는 회사 사장인 Elon Musk가 Donald Trump의 대선 캠페인을 전적으로 지원 하고 전 대통령의 재선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번역 발췌)

 

출처 

https://insideevs.com/news/745198/tesla-cybertrucks-piling-up-used/

 

초기 구매자들은 실제 트럭 실수요자라기보다는,

약간 구매 성향이 다른 듯 하고...

여러 가지 품질 문제나 활용성 등이 불만을 느껴

중고로 내 놓는 듯 하다는 추정.

 

특히 미국에서 픽업 트럭을 사서 화물운반 등 실사용 할 사람들은

사용성이 훨씬 더 직관적인 내연기관 픽업을 사는 보수적인 성향을 보인다고.

물론 사트가 가격도 비싸서 부담스러운 건 사실일테고.

 

암튼 간에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내년엔 해외 판매가 보다 빨라질 가능성이 훨씬 높아졌음.

 

막말로 당장 국내 판매 시작한다고 해도 살 관종들이 꽤 될 듯 한데...

암튼 뭐, 웃돈 주고 사지 말고 관망 하시라...

게다가 해외 판매를 위해 사트는 사이즈가 줄어 재설계 될 가능성도 매우 유력함.

 


사이버트럭의 진실: 혁신인가 장식품인가?

with Mark and Lily • meritocrat.tistory.com • 12월 23rd, 2024


Mark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혁신의 아이콘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10만 달러짜리 장식품? 오늘은 이 충격적인 현실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Lily

와, 정말요? 그렇게 화제가 됐던 차량인데 말이죠.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Mark

네, 놀랍게도 미국에서 사이버트럭의 중고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어요. 이는 초기 구매자들이 실제 트럭 수요자가 아니라 단순히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Lily

음... 그렇군요. 그럼 실제로 트럭이 필요한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나요?


Mark

흥미로운 점은 실제 트럭 사용자들, 특히 화물 운반 등의 목적으로 차량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내연기관 픽업트럭을 선호한다는 거예요. 이들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성향을 보이며, 사용성이 직관적인 기존의 픽업트럭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답니다.


Lily

아, 그렇군요. 그럼 사이버트럭의 주 구매층은 누구였을까요?


Mark

주로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고, 과시욕이 있는 소비자들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초기 구매자들의 풀이 고갈되면서 현재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거죠. 게다가 10만 달러에 달하는 높은 가격도 문제가 되고 있어요.


Lily

음... 그렇다면 사이버트럭의 품질이나 성능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Mark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사이버트럭 자체는 훌륭하고 유능한 차량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그 독특한 외관 디자인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면이 있어요. 또한, 최근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의 대선 캠페인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혀 논란이 되기도 했죠.


Lily

와, 정말 복잡한 상황이네요. 그렇다면 이런 상황이 테슬라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Mark

현재로서는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해외 판매를 앞당길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죠. 하지만 여기서 주목할 점은, 해외 판매를 위해 사이버트럭의 크기가 줄어들어 재설계될 가능성도 있다는 거예요.


Lily

그렇군요. 한국에서도 사이버트럭을 볼 수 있게 되는 날이 곧 올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A/S 문제는 어떻게 될까요? 이 부분도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요소일 텐데요.


Mark

좋은 지적이에요. 실제로 한국의 한 사이버트럭 직수입 업체가 A/S에 대해 "사실 잘 모르겠다"고 언급한 바 있어요. 이는 해외에서 사이버트럭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나 전기 시스템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전문적인 서비스가 필요한데, 이 부분이 불확실하다는 건 큰 리스크가 될 수 있죠.


Lily

음... 그렇다면 테슬라는 이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사이버트럭의 성공을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Mark

음, 여러 가지 방안이 있을 수 있겠네요. 우선, 실제 트럭 사용자들의 니즈를 더 잘 반영한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독특한 디자인은 유지하되, 실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A/S 네트워크를 확실히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죠.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고려한다면 더욱 그렇고요.


Lily

네, 동의해요. 그리고 가격 정책도 재고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사이버트럭의 가격이 10만 달러 정도 되는데, 이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러운 금액이죠.


Mark

맞아요. 좀 더 합리적인 가격대의 모델을 출시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그리고 마케팅 전략도 수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는 독특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면, 앞으로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더 강조하는 방향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Lily

그렇군요. 테슬라가 이런 도전들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사이버트럭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아요.


Mark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테슬라는 지금까지 자동차 산업에 많은 혁신을 가져왔잖아요. 사이버트럭을 통해 또 다른 혁신을 이뤄낼 수 있을지, 아니면 이번에는 실패를 경험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Lily

맞아요. 어쨌든 사이버트럭은 자동차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시도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이 도전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정말 기대되네요.


Mark

네, 그렇습니다. 오늘 우리가 나눈 이야기를 정리해보면,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현재 미국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는 새로운 도전과 혁신의 과정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해외 시장 진출, 모델 개선, A/S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이 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Lily

네, 정말 흥미진진한 주제였어요. 테슬라와 사이버트럭의 앞으로의 행보가 정말 기대되네요. 오늘 이야기를 들어주신 청취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Mark

맞아요.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의 혁신과 변화에 대해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 또 다른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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