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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이쿼녹스 EV 국내 주행거리 인증받긴 했는데 본문

포드 등 북미 완성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국내 주행거리 인증받긴 했는데

meritocrat 2024. 11. 15. 16:35

 

상온 상태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도심 519km, 고속 439km, 복합 483km를 달성해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반면, 저온 상태 상태 주행거리는 도심 197km, 고속 286km, 복합 237km로 경쟁 차종 대비 뒤처지는 모습이다.


https://www.dailycar.co.kr/content/news.html?type=view&autoId=54859
 

쉐보레 전기 SUV ‘이쿼녹스 EV’, 환경부 인증 완료..출시 임박했나(?) ~데일리카

쉐보레의 중형 전기 SUV 이쿼녹스가 환경부 인증이 완료됐다. 한국시장에서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말이 나온다. 15일 환경부 자동차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 시스템에 따르면, 쉐보레 이쿼녹스 EV

www.dailycar.co.kr

 

 

주행가능거리가 상온과 저온 간에 차이가 너무 커서

아마 보조금 자체를 못 받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보조금 지급 요건 자체가 안됨)

 

참고)심지어 2025년에는 상온대비 저온이 80% 이상 돼야 한다는데 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26903?sid=103

 

추위에 강한 전기차 GV60·지프… 아우디·폭스바겐은 거리 ‘뚝’

전기차는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화학반응이 느려져 주행거리가 줄어드는데, 상온(섭씨 25˚C 이상)에서 주행 가능한 거리와 저온(영하 6~7˚C 이하)일 때 주행 가능한 거리 차이가 가장 적은 전기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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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궁금한 건

상온과 저온 차이가 왜 이리 저렇게 큰가 하는 거지.

웬만하면 요즘 나오는 차는 저렇진 않은데.

뭔가 문제가 있는 듯.

 

값이 싸서 미국에서 잘 팔리는 모양인데,

일단 한국 전기차와 경쟁력을 따지기에 앞서

보급형 모델들은 중국 전기차와 경쟁력을 생각해야 할 지경이니...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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