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가격 혜자?...이트론GT 큰일났네 본문
타이칸 중고 가격 하락에 대해서는 이미 언급을 했으니
따로 더 설명하지 않겠다.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966
타이칸이 지난 주 페이스리프트 가격을 국내 공개했는데,
기본 사양에 옵션을 대거 추가했음에도 가격을 거의 동결시켜 사실상 2천 이상 할인된 효과가 발생.
이렇게 되면 기본 옵션으로 포르쉐 뽑겠다는 사람들이 굉장히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졌음.ㄷㄷ
현재 BMW나 벤츠의 전기차 가격 정책, 내연기관 가격 정책 자체가 달라져야 할 상황.
정신승리만 있을 뿐,
엄청난 중고 감가는 거의 확정적임.
더 주목할 만한 상황은....
어쩌면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쌍둥이 모델인 이트론GT 페이스리프트다.
1세대 이트론GT(프리미엄 등급 기준)의 경우 거의 2.1억짜리 타이칸 옵션동급의 차량을 국내에 1.6억에 팔았으니...
사실상 지난 주 타이칸 가격 인하의 효과를 감안할 때
이트론GT 신형은 옵션을 더 넣어도 최대 1.6억 이상 받기는 매우 무리인 상황이 됐다.
특히 중요한 포인트는, 1.6억을 쓸 사람들은 타이칸 페이스리프트에서 1.6억을 쓰면 타이칸 기본모델 풍성한 옵션으로 즐기고도 남을 돈이 된 상황임.
그리고 심지어 옵션 빠지는 타이칸 4s까지도 생각해 볼 가격이 됨.....
즉 차후에 나올 이트론GT 프리미엄은 1.6억보다 낮지 않으면 국내에서 아예 팔리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음.
이트론GT 페리발표 참고 https://m.blog.naver.com/kyd4177/223483132692
유럽 가격 기준 1.8억부터 시작이라는데 국내는 무조건 2억 넘을? ㄷㄷ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8015542&memberNo=32938868&vType=VERTICAL
결론은 3가지다.
1. 이트론GT 1세대 현재 재고모델(2022년식)은 할인을 30~40% 해줘도 사면 안되는 차가 됨.
2. 이트론GT 페이스리프트 살 사람들은 그냥 타이칸 페리 기본형에 옵션 최소한으로 추가하는 것을 강력 추천함.
3. 그래도 이트론GT를 사고 싶으면 중고로 이트론GT 1세대를 사거나, 무조건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 후에 가격을 견줘보고 충분히 할인(신차)을 받거나 또는 감가(중고)를 먹인 차를 않으면 개호구 확정.
타이칸 신형때문에 중고마저 이렇게 역대급 감가를 맞는 것이 확실시되는데,
이쯤 되면 이트론GT 중고차 사기 참 좋은 계절이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