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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후면 설치된 슈퍼차저는 충전 불가 재확인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후면 설치된 슈퍼차저는 충전 불가 재확인

meritocrat 2023. 12. 4. 11:30

아우디 이트론55를 끌고 슈퍼차저 충전 테스트를 하려고 왔는데,

역시나 우려는 현실로.

 

 

일단 슈퍼차저 중 저렇게 후면에 충전기가 설치된 경우에는 완전히 가로 주차를 하지 않는 이상은

이트론55 휀다의 충전구에 케이블이 닿지 않았다.

 

그래서 아예 불가라는 결론에 도달.

 

참고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821

 

이트론55가 슈퍼차저를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까닭

한국서 테슬라 슈퍼차저가 DC콤보 충전을 허용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은 이미 국내 최초로 전해 드린 바 있다. 관련 https://meritocrat.tistory.com/820 [첫 보도] 슈퍼차저 한국서 개방...앱 먼저 깔아야 가

meritocrat.tistory.com

 

 

또는 아래 이트론GT 사례처럼 아주 비스듬하게 충전을 해야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충전 자리를 거의 3개 이상 걸쳐 사용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민폐가 되는 것이다.

 

https://meritocrat.tistory.com/823

 

이트론GT, 슈퍼차저서 충전해 보니...100kW에 그쳐

이트론55가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경우에 대해서 앞서 몇 가지 사례를 예측해 소개한 바 있다.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821 이트론55가 슈퍼차저를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까닭 한국서 테

meritocrat.tistory.com

 

 

형상으로 볼 때, 이미 소개해 드린 대로,

충전기가 측면에 설치돼 있다면 후면 주차시 가능은 하나,

이 역시 맞은 편 충전기를 사용해야 할 상황이어서 

애로사항이 꽃핀다. 

하지만 엄청난 진상은 아니니까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테슬라 슈퍼차저는 조회 화면에서

충전기가 후면에 설치돼 있는지 측면에 설치돼 있는지

미리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이트론55를 끌고 무턱대고 슈차에 갔다가 낭패를 당할 수 있음.

 

혹시나 시간이나 여유가 되면 한 몇 분 속도 테스트는 해 볼 생각이나,

민폐짓을 오랫 동안 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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