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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 100% 충전시 발생하는 '회생제동 감소' 현상 본문
이트론55(Q8이트론)의 경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아래의 경우 50% 정도 충전시 화면)
CHARGE 게이지의 폭이 넓게 유지된다.
(녹색 게이지 표시 참조)
중력가속도 값이 0.3g 이상으로 브레이킹이 걸릴 경우에만
회생제동을 넘어 물리적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그 전까지는 두 단계에 걸쳐 리젠(회생제동)이 설정된다.
그런데 100% 충전이 되면,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CHARGE를 뜻하는 게이지의 폭이 줄어 있다.
이 범위를 벗어나는 리젠은 충전을 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배터리가 이미 충전이 충분이 돼 있으니 배터리 보호를 위해
회생제동으로 충전을 하지 않는 것이다.
실제로 80% 미만으로 줄어들때까지 점진적으로 회생제동 게이지가
서서히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요점)
이트론55는 100% 충전후 80%까지는 회생제동이 가급적 줄고 전기를 펑펑 쓰는 경향이 있음.
따라서 전기가 평소보다 조금 더 빨리 닳는다는 느낌을 받을 것임.
100% 충전 후에는 가급적 회생제동이 필요 없는 장거리 항속을 해야 온전히 효율적으로 사용활 수 있음.
배터리 보호를 위해서 기술적으로 다양한 알고리즘을 두고 있으니 그냥 잘 타면 됨 ㅎㅎ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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