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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한국서 고전...모델Y 중국판이 해결사되나 본문
테슬라 안팔리는 거야 다들 아는 이야기고,
(주문이 안되서 안팔린다는 둥 그런 소리 하지 말길,
모델3,Y 뿐만 아니라 모델S와 모델X도 인벤에 재고가 넘쳐 남....)
그 이유는 다 알다시피 모델S와 모델X는 너무 고가 차량인 반면 품질이 조악하고,
모델3와 모델Y는 보조금을 반밖에 못 받는 상황에서
경쟁사 중에 대체재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이 같은 조치는 테슬라가 유독 한국 시장에서 맥을 추지 못하며 극심한 판매 부진이 계기가 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지난달 국내에서 전기차 424대를 팔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1880대)보다 77% 급감했다. 올해 5월까지 누적 판매도 1841대로 지난해(4583대)보다 60% 줄었다. 지난달 테슬라 중국 법인 판매량이 전년보다 142% 급증한 것과 대비된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68204?sid=101
알다시피, 모델S와 모델X는 대폭 할인만이 살 길이고...
모델3와 모델Y는, 이 중에 모델Y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나오는 rwd (lpf) 모델이
보조금을 100% 받을 가능성이 아주 높아지는 상황.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567
테슬라는 전통적으로 각 국의 전기차보조금을 타깃팅하는 전략을
강하게 취하고 있고,
최근 모델3/Y 전량이 보조금을 100% 받게 된 미국에서도
보조금을 통해 세일즈 기회로 삼는 모습이 명확히 보이고 있다.
(일부 미국 지역에서는 온갖 보조금 다 받으면 거의 반값으로 하락 ㅋㅋ)
https://insideevs.com/news/670649/tesla-model-3-price-tax-rebates-california/
한국에서도 보조금 상한선에 맞춰 뭔가 가격조정 작업을 할 가능성에
60% 가능성으로 베팅해 보겠다.
(안맞을 수도 있지만 100원 걸어보지...ㅋㅋㅋ)
그리고 모델S와 모델X는
연말에 큰 폭으로 할인한다에 70% 가능성으로 베팅해 보겠음...
(안맞을 수도 있지만 역시 100원 더 걸어보지...ㅋㅋㅋ)
덧) 7월 10일 업데이트
테슬라가 상하이 공장 인력 감축에 돌입.
결국 재고 처리 활성화와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생산품을 한국 등에 팔 수 밖에 없을 듯.
모델Y RWD 들어오는 소리가 들린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053035?sid=104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