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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년 출시될 11만달러 BMW iX7 스펙 꼬라지 본문
2027년에 출시예정이라는
X7의 전기차 버전 iX7...
일단 4년 뒤 예상스펙이란 것도 얼척없지만,
배터리를 100kWh를 넣고 주행가능거리도 제자리걸음이란게,
과연 11만 달러 값어치를 할지...
타사는 이미 천마력을 자랑하기도 하고
주행가능거리를 늘리네 마네 하는 마당에...
출처 https://electriccarhindime.com/upcoming-bmw-ix7-electric-car-in-2027/
Upcoming BMW IX7 Electric Car: Release Date, Design [New Update]
Upcoming BMW iX7 Electric Car Release Date, 2027: Price, around $110,000: Range, 315 miles [All new updates]
electriccarhindime.com
BMW는 최근 2~3년 동안 iX와 i7에서 고급감을 자랑했다면
4~5년 뒤에는 노이에 클라세 플랫폼에서는
비전을 좀 보여줘야 하지 않나 싶다.
지금 BMW 전기차랑 다를게 없잖아.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58
BMW "원통형 배터리 사용했더니 주행거리 30% 늘더라"
2025년 출시할 BMW 3시리즈 세단에 Neue Klasse(독일어로 뉴 클래스라는 뜻) 플랫폼에 적용하는 배터리 규격이 파우치가 아니라 '원통형'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테슬라처럼 4680 규격의 원통형
meritocrat.tistory.com
하긴 i4나 iX1 차징 퍼포먼스를 보면,
이게 뭔 구닥다리 기술을 쓰고 있는 건지 에휴...
아무리 보급형 차량이라지만 너무한 거 아닌가 싶다.
덧붙여,
BMW코리아 CEO 출신들의 마인드를
알 수 있는 메시지 하나 더 추가 소개.
할인이 절대 없을 거라는 BMW의 약속이 지켜진 적 있나?
BMW는 아우디와 함께 대표적인 할인마 브랜드 아닌가.
그 와중에, BMW코리아 사장 출신이라는 사람이
가치지향적 리더십을 운운하는 걸 보니,
그 동안 왜 BMW코리아가 기자에게 협박을 일삼고
말도 안되는 누유, 품질관리로 이슈가 됐는지 알만 한 터였는데,
애초부터 제품이 말이 안되는 걸 무려 4년 뒤에 출시한다고 하니,
이제 전기차 시대에 독일 차량의 프리미엄은 확실히 없어지는 게 아닌가 하는
서글픔마저 든다.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