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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전기버스(일렉시티 타운)는 충전구가 2개 본문
몰랐는데, 최근 기자간담회(시승) 행사 영상 자료를 보니
충전구가 2개네 ㅎㅎ
동시 충전하면 속도를 높일 수 있겠지.
배터리 충전을 위한 충전부는 DC 콤보 2구를 사용한다. 각각 최대 150kW까지 충전할 수 있는 포트다. 때에 따라 1개만으로 전체 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고 빠른 충전이 필요할 땐 2구 모두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때 0-80%까지 33.1분, 80-100%까지 22.1분을 소요해 총 55.2분이면 배터리를 완충할 수 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환경부 인증 기준(부하 시험) 350.2km. 국내 시내버스 평균 운행 거리인 200km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5633688&memberNo=38681489&vType=VERTICAL
관련 시연 영상 https://youtu.be/MrIWQHz6LXw
CCS2 타입으로 국내 승용차들이 채택하는 CCS1과는 다름.
그리고 배터리는 천장에 위치해 있다고.
암튼 마을 버스가 대략 하루에 200~300km 정도 달린다고 하는데,
전기차로 대체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암튼 간에 상용차는 중국차 위주의 가성비 시장에서
국산으로서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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