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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울 때 주행거리가 진정한 전기차 주행거리 본문
위에 언급된 전비 자료를 보면 알겠지만,
영하권이 심해 질 때는
디젤 버스보다 전기 버스가 거의 3배 가까이 운용 비용이 많이 듬.
승용 전기차 오너들도 겨울에는
10~36%까지는 감소를 이미 예상하고 있고,
특히 테슬라의 경우에는 평균(사례기준) 30% 감소는 각오해야 하는 상황.
출처 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global-race-to-boost-electric-vehicle-range-in-cold-weather/
전기를 아끼기 위해
실내 온도를 낮추고 발열 관련 장치를 최대한 자제한다는데...
나는 이런 행위 자체가 허상이라고 본다.
내가 편하려고 타는 차인데,
왜 내가 온도를 낮춰야 하고 추워서 떨어야 하는지.
전기차를 탔을 때 춥지 않고
여름과 겨울 전비 차이(효율 차이)가 크지 않고
NVH(방음)가 탁월하고 승차감이 우수한 것이
결국 좋은 전기차이자, 좋은 자동차이다.
즉, 자율주행이나 충전인프라가 상당한 선택 기준일 순 없어도
자동차를 선택하는 핵심적인 판단일 순 없다는 뜻이다.
어떤 차량이 좋은 차인지는 이견이 있지만
어떤 차량이 좋지 않은 차인지는 더 언급할 필요도 없을 듯.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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