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알고보면 전기차가 내연기관보다 더 가볍다.fac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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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무게 때문에 자꾸 단순 비교해서 그렇지,
실제 내연기관은 무거운 연료를 연중 내내 차량 내부에 싣고 다녀야 하고,
이 연료는 주기적으로 계속 주입을 해 줘야 하기 때문에 총소비량에 따른 무게는 비례해 증가...
게다가 이 연료를 주유소로 실어 나르기 위해서 또 막대한 인프라 운반 부하가 발생...
반면 전기차는 충전량과 상관 없이 일정한 무게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차량 효율, 구조적 측면, 하중 등 모든 면에서 예상치 못한 과중이 없음.
전기 충전소는 전력 인프라의 문제이지 도로나 차량에 직접 영향을 주는 부담이 없음.
다음에 누군가가 전기 자동차가 "너무 무겁다"고 주장하면, 전체적인 무게 문제를 고려해 보라고 하세요. 1,200파운드의 배터리를 영구적으로 가지고 다닐 것인지, 아니면 매년 2,500파운드 이상의 연료를 소모하면서 탱크에 50~100파운드 이상의 가솔린을 계속 가지고 다닐 것인지요?수학은 명확하고, 물리학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무게 논쟁은 틀렸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역설적입니다.
출처 https://evworld.com/newsAI.php?id=40
The Hidden Weight Truth: Why EVs Aren't Actually Heavier Than Gas Cars
A comprehensive analysis debunking the myth that electric vehicles are heavier than gasoline cars when fuel consumption and carrying patterns are properly calculated.
evworld.com
누군가 전기차가 무겁다고 하면,
내연기관이 연중 발생시키는 무게 총량에 대해서도 깨닫게 해 줘라.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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