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무려 36% 깎아준데도...이트론GT 할인유혹 포기? 본문
이미 소개했다시피...
현재 이트론GT와 RS이트론GT가 일부 딜러사에 물량이 오픈되기 시작했고.
9월말 분기마감을 앞두고 있는 탓인지
갑자기 재구매, 트레이드인 할인까지 부활돼 중복 적용되기 시작함.
할인상황 정리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130
현재 RS이트론GT 구형의 경우에는
2022년식임을 감안해도 너무 싸긴 싸다...
할인을 맥스로 먹이면 시중 중고가격 수준, 또는 그 이하일 수 있음.
이트론GT 가격 이하에 RS를 살 수 있음.
그래서 3년이 넘은 내 이트론55를 처분하는 걸 진심으로 고민을 했는데.
상황 판단을 몇 가지 더 해 봤다.
1. 이트론GT, RS이트론GT가 분명히 아코에 재고가 훨씬 더 있는데
9월 현재 이트론GT 프리미엄 1.6억짜리가 중고가 9천에도 안팔리는 걸 감안하면,
기존 악성재고 차량들은 이제 할인을 50%는 해야 하는 거 아님?
아니면 이자라도 지원하던가.
참고로 타이칸 1세대도 국내외에서 중고가가 너무 나락으로 가고 있음...
https://meritocrat.tistory.com/1127
2. 이번달 지나봐야 알겠지만, 이트론GT는 진짜 안팔리고 있음.
믿거나 말거나 나만의 촉이지만, 무주행 중고로 넘긴 뒤 더 할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함.
https://meritocrat.tistory.com/1122
3.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이트론GT를 선택못하는 결정적인 요인임
포르쉐코리아 하는 짓을 보면 절대 상종하면 안되는 거지만,
도대체가 타이칸이 이트론GT 가격으로 나와 버리면 어쩌자는 거임 ㄷㄷ
https://meritocrat.tistory.com/985
4. 굳이 이트론GT를 사야겠다면 신형이 기술개선 포인트가 명확해서, 신형이 맞는데...
해외 출시 가격을 보니 여전히 너무 에러임...
내년에 출시할 이트론GT 페리도 법인(법인번호판)이 사 주지 않는 상황에선 한국서 잘 안팔릴 것이 명확하기 때문에
내년에 타이칸이 허덕이면 타이칸 할인 받아서 찍어 먹고,
내년에 타이칸이 잘 팔리면 안팔릴 이트론GT를 내년 말에 호구 당하는 게 맞는 타이밍일까...
https://meritocrat.tistory.com/1129
https://meritocrat.tistory.com/1135
5. 이트론55 2020년식의 경우 중고 처분하기에 차량 상태가 너무 좋은데,
문제는 이상하리만큼 감가가 심해서 중고 처분할 의지가 싹 사라진다는 사실...
트레이드인으로 할인 받으려면 아우디 딜러사에 차를 넘겨야 하는데 워낙 후려치기 때문에 생각보다 손해가 크다.
결국 아우디코리아는 새 전기차를 사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모르겠다.
게다가 차량 구매에는 가족 설득도 중요한데...
차량이 너무 만족스러운데 중고로 헐값에 넘기는 것에 도저히 납득이 안되는 듯...
(모든 가족이... 앞으로 아무리 비싼 차를 사도 이트론55만큼
만족스러운 승차감은 없을 거라고 수없이 말하는데 흠)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트론55는 코로나19 전에 생산된 2020년식이 진짜 알짜임...
https://meritocrat.tistory.com/528
https://meritocrat.tistory.com/1092
.
.
암튼 간에
지금 당장 어떻게 절대적인 결정은 없지만...
이트론GT가 35%씩 할인을 해도 사기 참 애매한 타이밍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
이래저래 참 고민이 많아지네...
저 돈을 주고 흠...
10월 15일 업데이트)
신차 중계업체에도 35%, 36% 까지 얘기가 공식적으로 나오는 상황이면
차가 아주 안팔린다는 의미이고...
업자 마진을 감안하면 딜러수당까지 챙길 경우 추가 할인도 가능할 것 같다.
https://meritocrat.tistory.com/1191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