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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한국서 중고도 신차도 안팔려...중국마저 고전 본문
테슬라 차량이
중고도 신차도 안팔리는 현재 시장 상황을
주요 사례를 보며 검증해 봤다.
1. 신차
물론 신차는 보조금 이슈가 겹쳐 있긴 한데,
보조금이 있더라도 현재 유독
홈페이에 재고를 걍 오픈하고 있는 상황.
즉 누구나 지금 주문하면 바로 받을 수 있음.
출고 가격이 최근에 엄청 올랐는데다가,
할부 등 금융상품의 이자가 급등하자
이걸 감내하지 못하고 미루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고
결국 재고로 쌓이는 것.
할인이 임박했다고 보는 게 맞다.
테슬라는 과거에도 재고가 쌓이면 이율을 조정해 주거나
제휴기업 할인 등을 명목으로
상당한 할인을 붙인 사례가 다수 있다.
또한 갑자기 수천만원씩 할인을 해 줘서
기존 오너들이 소송까지 했지만
법정 공방에서 패소하기도 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27186528&memberNo=24167781
2. 중고
중고는 상황이 더 심각하다.
중고차 업체 입장에서도
테슬라 차량이 안팔리고 너무 재고가 쌓이니까
아예 테슬라 매입 자체를 중단하거나
꺼리거나
가격을 크게 후려치는 상황
차종과 차량 상태,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한두달 사이에 최소 1천만원 이상 떨어졌고
그나마 사줄 중고매매상이 거의 없음.
테슬라 보상판매도 심지어 안한다고...
(뭐 이런... 테슬라코리아가 테슬라코리아한건가)
그리고 개인 거래도 피(프리미엄)는 커녕 매수 심리가 뚝 끊어졌다.
3. 중국 테슬라 상황
테슬라는 중국에서도 차가 안팔려서
추가 가격인하가 있을 것이라는 소문까지 돌고 있음.
테슬라 내부 소식이라는 주장 자료에는
스탠다드 기준으로 조만간
모델3 한화 4200만원
모델Y는 5000만원에 팔릴 것이라는 주장.
테슬라 입장에서는 재고를 쌓는 것 만큼 위험한 상황은 없다고 볼테고,
중국은 반드시 잡아야 하는 시장이기 때문.
암튼 테슬라는 값을 너무 빨리 많이 올렸어
누가 그 돈 주고 테슬라를 사겠나.
모델Y가 1억이라니... ㅋㅋㅋ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