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등이 한국에서 성공 못한 가장 큰 이유

meritocrat 2024. 8. 28. 13:47

이 거지 같은 차량용 소프트웨어와 커넥트 인프라 때문임...

 

즉, '마이 아우디' 말임.

(같은 이유로 타이칸도 커넥트 앱 서비스 만큼은 개 쓰레기....)

 

1. 전혀 한국화가 돼 있지도 않고... (번역만 제공)

2. 그나마 Q4이트론에는 기능이 제공도 안됨.

3. 맨날 떠서 열받게 하는 그 이용자 정보 및 약관 동의 메시지 허 참... (끄는 기능도 없음)

4. 커넥트 기능이 안될 때가 너무 잦음... (한 10번에 1번은 차량 연결 실패)

5. 중고구매나 이전시 계정 추가, 이동 등도 너무 불편함 (반드시 센터 도움 받아야 함)

6. 차량 내 아우디커넥트 로그인 오류, 버그 불만도 수시로 접수...

 

특히 아래 앱처럼 보면,

뭔가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고 수시로 버전업이 되는데,

한국에 해당되는 건 거의 없음...

한국인들이 쓰는 앱이라고 이런 독일놈들아...

 

아우디 차징이니 이런 거 경로설정은 한국에선 의미도 없고,

Q6이트론은 국내 출시도 안됐는데 기능 업데이트 해서 뭐하니...

 

 

 

내가 평소에 그렇게 테슬라를 까고 있지만,

테슬라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 뭐 엄청나게 편한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도록 잘 구성돼 있는 건 팩트임.

 

테슬라 커뮤니티에 가면 SW가 버전업될 때마다

어떻게 바뀐 것이고, 지역별로 어떻게 달라지는 지 등 

그 자체가 이미 오너들에게 자발적 이슈이고 관심사이고 기대감임...

그들에겐 전기차를 타는 게 아니라 테슬라는 타는 거임.

 

한국은 그 사소한 네비 데이터조차도 1년 이상 계속 방치 중 ㅋㅋㅋ

 

아우디코리아보고 누가 무조건 공짜로 제공하래?

쓸만한 가치가 있다면 유료 구독도 당연히 할 수 있다니까...

지금 상황을 보면 보증기간 5년 이후 아우디 커넥트 기능을 더 쓸 이유가 없음.

 

오류는 기본이고 https://meritocrat.tistory.com/674

 

커넥트 동시다발 오류...아우디-포르쉐 같은 서버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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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기간 정책도 https://meritocrat.tistory.com/302

 

이트론55의 아우디커넥트 서비스 유효기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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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정책도 https://meritocrat.tistory.com/638

 

누구 말이 맞나? 오리무중인 이트론55 아우디커넥트

이트론55 등 일부 아우디 프리미엄 차량에는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리고 각 서비스별로 유효기간이란 걸 제시하고 있음. (뭐 어쩌면 당연한 거겠지.... 뭐든 평생 무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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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A도 기대 안하니까... 그냥 중요한 기능이라도 테슬라 만큼만 하라고...

쓸 기능만이라도 제대로 좀.

 

차는 좋아. 

하지만,

전기차를 팔아먹는다는 건 인프라까지 팔어먹는 다는 건데,

아우디 이트론55가 그렇게 안팔릴 수 밖에.

 

Q8이트론도 페리만 된 차량이니,

커넥트 기능이 결코 좋아졌을 리가 없을 테고... 과연 시장 반응은?

 

댓글 봐봐... 아우디코리아 니들은 진짜 반성해야 돼, 특히 마케팅과 언론홍보 담당 쪽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