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배터리 리콜, 4개월만에 '2차' 처리했습니다

meritocrat 2024. 8. 20. 17:29

1차에서 고전압배터리 문제점을 체크하기 위해 약 4개월 동안 80% 충전으로 자발적 제한...

이후 2차에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고 본사로 정보 전송... 그리고 수정된 SW업데이트...

(이 과정에서 배터리 셀 문제 발견되면 교체 진행)

 

이 두 과정이 아우디코리아가 제시한 고전압배터리 리콜 절차인데...

이 리콜 명칭이 '93u9' 리콜이다...

지난번 1차에 이어 지난 주에 드디어 4개월이 되어 2차를 다녀왔다.

 

관련 리콜 자료 (미국 현지)

https://static.nhtsa.gov/odi/rcl/2023/RCRIT-23V867-7302.pdf

 

 

지난번 1차 점검 후기

관련 글 https://meritocrat.tistory.com/929

 

이트론55 배터리 리콜 직접 받아 봤습니다

아우디의 이트론55 배터리는 현재 리콜 대상이다. 그런데 무조건 배터리를 교체해 주는 것이 아니라,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교체를 할지 말지, 관련 콘트롤 모듈만 교체를 할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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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점검때는 대응 소프트웨어가 없었는데, 그 와중에 소프트웨어가 나와서 93U9A103 버전 패치됨...

 

구체 방식 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037 

 

이트론55 고전압배터리 리콜 방법 구체 재공지

7월 23일에 고전압배터리 관련 리콜 구체 공지가 추가로 뜸. 일전에 리콜이 처음 떴을 때는 굉장히 모호하게 공지된 상황이었는데,참고 https://meritocrat.tistory.com/908 이트론55 2020년식 배터리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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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번 주에 리콜을 완료함...

 

 

명세서 상에 보면 스티커라고 써 있는 거는 걍 의미가 없고.

지난번에 나온 것과 동일하다고...

 

내 차 고전압 배터리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교체 같은 건 이뤄지지 않는 듯.

(물론 보증기간 이내에 문제 발생하면 무상수리겠지만...)

 

기타 후방모터 소음 감소 업데이트도 했다는데 뭐 달라진 건 없어 보인다.

(내가 원한 건 이게 아닌데 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일단 리콜은 완료인데,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배터리 관련 최종 소프트웨어가 나올 예정이어서,

정기점검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한번 더 방문해서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다.

최종버전 소프트웨어가 나오면 오너들에게 별도 연락이 갈 거라고.

 

다만 이 일정은 전혀 정해지지 않았고... 

권장은 업데이트 이후에도 여전히 80% 충전 제한을 유지하는 게 좋지만....

정확한 워딩은 "93u9 리콜 완료 이후에 100% 충전을 해도 되는지 자체에 대한 본사 지침 자체가 없었다"고.

 

그래서 나 같은 경우엔 평소에는 80%로 일단 사용하고,

필요한 경우 종종 100% 충전을 이제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뭐, 배터리에 이상이 없다고 하니

다행인 건가!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