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fsd (60)
| It's electric |
할 말이 없다…부드럽다, 안부드럽다이게 무슨 평가 기준?https://naver.me/GYDyJY6B "테슬라 FSD 보다 현대차가 더 부드러워..자율주행 1년내 추월할 것""미국에서 현대차 자율주행 차량을 타봤고, 한국에서 테슬라 FSD(완전자율주행)를 시승해봤는데 똑같더라. 오히려 현대차가 더 부드러웠다."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자율주행과 로보틱n.news.naver.comMeritocrat @ it’s electric
아니, 테슬라코리아 주장도 황당하지만... 그 당시에 구현하겠다고 확정적으로 일정을 알려준 것도 아닌데,왜 지들이 미리 사서 이 난리임? 진짜 구현 될 때 사면 아무런 문제 없잖슴. 예를 들어 2025년 12월부터는 모델S/X/사트 등 신형 차량에서FSD가 구현 되잖아. 그니까 지금 사면 돼. 왜 자발적으로 호구 당해놓고 소송을 하는 거지? https://meritocrat.tistory.com/1870 “테슬라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테슬라가 잘못한 게 있지.한국 오너들 오만과 진상을 오냐오냐 방치한 것.1. FSD도 아직 출시 안한거자발적으로 사 준거 아님?2. 테슬라가 우주최강 차라면서승차감과 마감까지 억지 쉴드한거 아meritocrat.tistory.com이 글 밖에 생각이 안나.맹목적 호구....
네비게이션 등 필수 작업을 제외하고,운전 중에 영상 시청 등 전자기기 조작은 국내법상 처벌 대상임 또한 한국에서 풀린 FSD는 감독형으로 운전시 전방 주의 등 주의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음. FSD 부정사용을 넘어,현행법 위반인 영상 시청 행위를 오히려 자랑하는 느낌? https://youtu.be/XgVDwm-b7_4?si=Fk8TAeSSQdbcI1Ct 국민신문고 유사사례 질의 답변 사례. 지리안내(네비게이션), 교통정보안내또는 전후방 등을 볼 수 있는 기능 등은 제외하나 운전 중에 영상을 시청하거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행위는 처벌 대상임. 테슬람이 다 그렇지 뭐. 이런 얘길 하고 싶은게 아니라,영상을 올릴 때 위법성이 있는지 검수하는 최소한의 성의가 없다는 게 더 황당함..
1. 시속 200km 과속을 대놓고 인증하며 자랑하질 않나2. 손놓고 치팅 무게추를공공연하게 사용하지 않나3. 이번에 등장 테슬람은 FSD 감독회피 팁을 공개적으로 알려 달라고 함.이게 대한민국 테슬람 딱 평균 수준이지 뭐…ㅋㅋㅋ https://meritocrat.tistory.com/1692 조롱이 일상 전기차 오너들… 테슬람 긁?속절없이 몰락한 대한민국,그리고,이 나라 국민수준에 딱 맞는테슬라 전기차 커뮤니티 ㅋㅋ디시인사이드 보는 것 같아서요새 중독될 것 같음… 진짜 재미있어.테슬람이 테슬라와 테슬라코리아meritocrat.tistory.com https://meritocrat.tistory.com/1678 당신이 테슬람이라면 꼭 보세요 ; 11대 발작버튼 모음1. 비오면 범퍼, 번호판 파괴2. a0..
ㅋㅋㅋㅋㅋ 도대체 포티투닷인가 뭔가 하는 회사는그 동안 뭐한거임? 테슬라 FSD 90점, 자기네 시스템 25점... 26일 디일렉 취재를 종합하면 현대차 AVP본부는 아트리아AI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100점 만점에 25점으로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연구진은 엔비디아가 제시한 시각언어행동(VLA) 모델인 '알파마요' 중심의 프로젝트로 선회했다.AVP본부는 평가 방법으로 '웨이모 오픈 데이터셋' 등 글로벌 자율주행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이 결과를 기반으로 아트리아AI의 기술 수준을 25점으로 매겼다. 이 평가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90점, 화웨이는 70점, 모빌아이는 50점, 모멘타(중국)는 50점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https://www.thelec.kr/news/artic..
https://www.tesla.com/support/full-self-driving-subscriptions 현재는 차량 귀속방식으로출시 국가 상황에 따라 일시불 또는 구독으로 제공. 2월 14일 이후에는 오직 구독만 가능. 미국의 경우,월 구독료가 월 99달러고 일시불 8,000달러... 대부분 소비자들에겐 구독이 여러 모로 유리함.일부 장기간 소유 오너들에겐 일시불이 유리. 물론 유불리는 이 외에 다양한 조건을 감안해서 판단해야 하며,구독료 인상 가능성 등 함께 고려해야 할 거임. 한국도 이용자 허들을 낮추기 위해 한국내 행정적 조치만 해결되면, 조만간 구독형 서비스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음. Meritocrat @ it's electric
도로공사 공식 테스트 보고서. 전반적으로 운전자 이상 수준 자율주행.일부 법 위반 사례 있어 알고리즘 보완 필요. 참고 기사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0486 말 많은 테슬라 FSD, 도로공사가 실제 테스트 진행했더니... - 엠투데이[엠투데이 이정근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작년 12월 테슬라의 FSD 감독형 기능에 대한 실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한 것이 확인됐다. 정보공개포털에 비공개로 게재된 자료에 따르면 12월 15일 10시부터www.autodaily.co.kr Meritocrat @ it's electric
모델S와 모델X는현재 3~6개월 인도로 인도 예정 기간이 꽤 많이 늘어났음. 사이버트럭도 한주에 20~30대씩 12월 중에 계속 출고를 하는 것으로 아는데... 문제는 오직 FSD 때문에 모델S와 모델X를급히 뽑는 건 바보짓일 수 있다는 거임. 분명히 내년 중, 조만간에 법적 조건만 맞으면모델3와 모델Y도 FSD 뜰 타이밍이 온다.(미국산을 들여오든 중국산이 풀리든...) 12월부터 테슬라가 FSD로 온갖 BMS이슈 덮으며시장 휘젓는 맛을 봤는데고객 기만하기 딱 좋은 아이템으로 가만히 있을 리가 없지. 덧) 이와중에 FSD 사형선고라는데언론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어그로 ㅋㅋ이래서 회의감이 들어 난 더이상 기자질을 안해. Meritocrat @ it's electric
대표 짤리고나서...https://meritocrat.tistory.com/1933 드디어 현대도 네이버출신 수장 잘랐다…사필귀정임이 과정에서 AVP본부를 이끌던 송창현 AVP본부장(사장)이 사의를 표명했고 사표가 수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사장은 네이버 출신 소프트웨어 전문가다. 네이버랩스 최고경영자(CEO), 네이버 최고meritocrat.tistory.com 갑자기 2년 만에영상 2개를 올림. 그것도 최근 촬영이 아니고 제한된 지역(회사 근처)에서 Atria AI로 테스트한 가을 영상이라고. https://www.youtube.com/@42dot/videos 42dotThe answer to mobility and everything 42dot is a technology company pio..
테슬람 클라스는 영원 ㅋㅋ그러하다 ㄷㄷMeritocrat @ it’s electric
AI4 채택 차량 이용자 중(모델S/3/X/Y 사트 모두 포함임) 아직 FSD를 구매하지 않은 북미(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 이용자150만명 정도에게 FSD 무료 체험 30일 제공 시작https://www.tesla.com/en_ca/support/fsd/v14-trial Full Self-Driving (Supervised) v14 Trial | Tesla Support CanadaExperience the latest Full Self-Driving (Supervised) v14 features, including Speed Profiles and Arrival Options, with a complimentary trial.www.tesla.com 제공 버전은 v14.2임 https://driv..
FSD는 미국산 중국산을 떠나...절차가 복잡할지라도,의지만 있으면 한국 출시 가능. 못파는게 아니라 핑계대고, 또는 게을러서 그 동안 안판 거. 특히 미국산 모델S/X 신형 이런거 뿌리는 상황을 지켜보면,한국은 그냥 북미와 싱크해 출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 게다가 중국산 등은 양심이 있으면지난 몇년 간 출시 시도라도 했어야지. 레벨2인데 그렇게 어려웠을까... 글쎄... FSD 나왔으니 물론 환호도 중요하긴 하겠지만,정상적인 자동차 커뮤니티라면FSD 안풀린 98% 유저들이 더욱 더 존중받는 분위기여야 함. https://meritocrat.tistory.com/1916 어김 없이 논점 일탈 댓글...역시 테슬람들은 달라 ㅋㅋ요샌 빨간 약 먹고 깨어난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는데.. 역시 어김없이 등장..
수동변속기에서 자동변속기로 넘어가던 시절,80년대에는 수동이 당연이 압도적이었던 시절…그때 자동 변속기 얼마나 깠는지온갖 하자 지적질하며 불신 힐난했는지알긴 함? ㅋㅋㅋ예컨데 아래 글에서자동변속기를 FSD로,수동변속기를 핸들 주행,으로 바꿔 읽어도 기막히게 들어 맞음.ㅋㅋㅋhttps://www.globalmotors.co.kr/view.php?ud=20250903122355754943a4b3e13b_5 [자동차 이야기] 손맛과 운전의 낭만.. 수동 변속기 시대 막 내리나?자동 변속기가 대세가 되면서 수동 변속기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주요 자동차 시장의 통계를 보면 수동 변속기는 이제 과거의 유물이 되고 있는 듯하다. SUV와 전기차(EV)가 시장을 장악www.globalmotors.co.krFS..
포티투닷 같은 네이버 출신 장사꾼에게끝없이 돈 투자하면서 낚이지 말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좀 생각의 전환 할 수 없나?경쟁사로서 기술 종속의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차라리 FSD보단 NACS로 충전 네트워크 종속이 더 설익은 판단이라고 생각될 정도임) 테슬라가 말도 안되는 조건을 제시한 게 아니면 차라리FSD를 전향적으로 도입해서테슬라 코인 타는 게 나을 것 같은데. 파일럿 해서 뭘하게. 간보는 건 레거시 자동차 회사들의 종특이여 ㅋㅋ 늘 말하지만,그냥 모터+배터리 제조 기법에만 매달리면10~20년 뒤엔 테슬라가 아니라중국 회사에 완전히 밀릴 수 밖에 없음. 독일 3사 몰락 보셔.포르쉐도 힘 못 쓰는 게 전기차 바닥임. 폭스바겐도 결국 리비안이랑 손 잡고 전장 만들잖아.그냥 차라리 시장 1등이랑 확실..
알만한 소식…테슬라 입장에서는 FSD판매 또는 채택율을 급격히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에서,미국산 모델s/x 로 맛본 한국 법망 우회…이용자 증가… bms 이슈 삭제 ㅋㅋ결국 모델y와 모델3도 미국산을 들여올 가능성이매우 유력해 보임.(이정권 퍼주기로 Fta 댓수제한도 없어졌다지?)테슬라는 내년 보조금 금액 맞추는 것 보단FSD적용차량 확대로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려 할 가능성이 높음.구독형도 함께 나올 듯.또 하나의 가능성은유럽과 중국 등의 규제가 풀리면서한국 규제도 동시에 풀리는 것인데,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투트랙 대응을 하겠지.즉, 결론은FSD때문에 모델s나 모델x를급하게 살 필요가 없다는 거임.사실 급한건 테슬라임.Meritocrat @ it’s electr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