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라이프&여행

중고차팔이들 뭔가 두렵니?…전기차 혐오 도 넘었다

meritocrat 2023. 12. 11. 09:02

어떤식이든 중고차 판매량과 엮으려는 차팔이들

전기차가 중고로 안팔린다고?

스스로도 니들 논리가 이상하고 옹졸한 것 같지 않니?

 

전기차가 친환경이 아니라는 데 당연히 동의하지만

모든 산업의 전동화는 내연기관에 비해 효율이 너무 좋아서 이미 절대 피할수 없는 상황임

 

불필요하게 손실되는 에너지가 거의 없고 구동장치 관리가 필요 없어서

지속적으로 동작하거나 이동하는 기계 장체에게 엄청난 장점이 있음

 

중고차파괴자가 올린 전기차 관련 영상 속 논리는 주로,

 

1. 내연기관 파는 논리로 어떻게든 엮여 있는 시장 논리가 무너지는 걸 막으려는 몸부림

 

2. 그냥 고객군 자체가 싼마이 대중인데 전기차 전체 중고 판매량이랑 엮어내는 억지 논리

 

3. 전기타 타는 사람들은 세금 유류비 정비비 등이 거의 없어 소유 자체가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장기 보유가 많다는 사실도 인식 못하는듯

 


충전이 불편하다고? 그 사고방식으로 스마트폰은 어떻게 쓸까?

빨리 충전되는 차를 안타봐서 즁고차팔이들이 감이 없음.

기름도 만충 하려면 5분은 걸리지? 할인되는 주유소 일부러 찾아가 10분 넘게 줄서지?

 

이트론55는 20분이면 10프로에서 시작해도 80프로 찬다.

구형 전기차들처럼 한시간씩 충전하지 않아.

서울경기는 충전기가 이미 너무 많아, 전용 지도를 로딩하면 표시 점들이 부담스러운 수준.

심지어 거의 대부분은 주차와 함께 충전하는 터라 거의 시간손실을 못느낌.

 

중고 전기차를 찾는 사람이 없다고?

여전히 보조금 받으면 신차로 사는게 더 이득인데 왜 중고를 사겠니?

제대로 된 전기차 보급된 지 몇년 됐다고...

 

영상 속에서 언급되는 현란한 말빨을 보니 전기차 시대가 되면

중고 거래 자체가 활성화되지 않을 거라는 걸 직감적으로 아는 것 같다는 인상을 받는다.

 

중고차 차팔이들도 딱 내연기관에 명운이 달린 카센터들 꼴.

 

아래 차팔이는 그냥 잘 몰라서 그런것 같있는데,

https://meritocrat.tistory.com/435

 

전기차 절대 사지마라? 그러다 크게 헛발질 하는 거지

아래 영상 보면 일일이 반박하기도 귀찮을 정도로 하찮은 이유로 내연기관을 절묘하게 옹호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내연기관에 대한 막연한 선호와 보수적 시선이 강하게 반영 돼 있으면서 교

meritocrat.tistory.com

 

 

중고차 파괴자 이 사람은 레알 교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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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사람인 줄 일았는데 그나마 짧은 지식으로 곡학아세가 장난 아님

하도 수준이 낮아서 영상 링크하는 것도 싫음...

 

 

싼마이 내연기관 차 팔아서 돈 남기는 중고차 차팔이들 

니들 운명 관련 기사 알려줄게.

 

https://naver.me/xn6z2Rb1

 

카센터 1000곳 줄줄이 폐업…"이러다 정말 다 죽는다" [현장+]

"코로나19 때보다 어렵다. 3년 전과 비교하면 매출이 반토막 났다. 전기차 시대에 맞춰야 하는데 걱정이 크다." (서울 동대문구의 한 자동차 정비소 대표 A씨) 지난 8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자동

n.news.naver.com

https://www.media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345018

 

가속화되는 '탄소중립' ... 카센터 사장은 어쩐지 억울했다 - 미디어제주

기후위기의 시대이다. 지구 한편에서는 가뭄과 폭염, 대형 산불로 고통받고 있을때, 다른 곳에서는 폭우와 홍수, 산사태로 피해가 이어졌다. 재난과 같은 기후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각 분

www.mediajeju.co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338628?sid=103

 

"카센터 김사장 요즘 괜찮대?"…전기차 질주에 정비소 급감

친환경 차 시대를 맞아 전기차의 보급,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상대적으로 정비업계가 생존 경쟁이라는 직격탄을 맞고 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카포스 서울 조합 소속 정비업소는 5년 전 2700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66799?sid=102

 

제주 전기차 급증의 그늘… 카센터 61%가 폐업

車 정비업계 붕괴 현장 가보니 제주시 한림읍에서 28년간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해온 홍대경(57)씨는 3년 전 ‘업종 전환’을 했다. 이제는 밭농사가 주업이고 농기계 수리가 부업이다. 홍씨는 밭

n.news.naver.com

 

예전에 집안 어른이 카센터로 엄청 돈 많이 벌던 시절이 있었어.

그때는 자동차 관련 수리나 중고차 관련 업종이 엄청 잘나갔지

근데 지금 은퇴한지 10년 넘은 이 분이 하는 말이

이제 타이어 갈고 엔진오일 가는거 외에는 사고수리가 전부라고

중고거래도 너무 투명해져서 내연기관 거래하듯 전기차 가치평가가 감가적용이 뷸가능할거라고...

시중에 있는 카센터랑 중고차 업자들 망할 거라고 장담 하시더라

그러면서 전기차에 대한 혐오가 장난 아님.

 

전기차는 구조조적으로 수리 수요 자체가 적고 부품 자체 수도 절대적으로 적고 부품 유통도 폐쇄적이야.

 

이렇게 제조기업들 스스로 수직계열화 되면 니들 아에 직업이 사라질 수 있어.

전기차 구매 진단 중고판매 이런데다가 부품까지 다 차단당하면

이제 니들 뭐먹고 살래? 

 

카센터, 주유소 그 동안 많이 해먹었잖아. 

이제 내연기관 멋대로 후린 감가로 차액 먹고 살던 중고차 팔이들 니들 차례야...

 

참고로 나 자동차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있는 사람으로

그냥 뜨내기 발언이 아니오...

 

본인이 오랫 동안 경험하지 않았거나 잘 모르는 분야는

아는척 하는게 아니다.

본인이 중고 전기차 팔아본 기간이 얼마나 된다고,

내연기관 논리로 전기차 팔아 먹으려다가 한계에 부딪치는 거 아님?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가 시장에서 완전히 사라진다는 뜻이 아니다.

컬러TV가 나오고 유튜브가 나와도 라디오가 사라졌음? 아니거든. 그냥 비주류가 될 뿐이야.

 

가격이라는 티핑포인트까지 넘어서면 전기차가 갑자기 대세가 될 수 밖에 없다는 뜻임.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