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이트론GT 기본형 해외 출시...국내 중고값 추이는?
구형 RS 이트론GT 23년식 재고 20~30대...
할인 7천만원, 8천만원 이렇게 언급해도 재고 넘쳐나는 건 이미 소개한 바 있고,
https://meritocrat.tistory.com/1515
RS 이트론GT 4월 ; 6대 팔았다...할인 추이는?
2025년 4월 전기차 판매량 자료 나옴. e트론gt의 경우 4월에 11대 팔았는데, 구체 내역을 보면etron gt 일반 버전이 5대이고,rs 이트론gt는 6대 팔았음. 참고로 기본 이트론55 및 Q8이트론 차량은,Q4이트론
meritocrat.tistory.com
앞으로 RS 이트론GT 구형 재고처리 수순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페리된 이트론GT도 국내 언젠가는 들여올텐데(아마도 올해 하반기)
가격이 어떻게 형성될까?
여기서, 재미있는 건....
이번에 해외에서 이트론GT 기본형 모델이 새로 출시됨.
Entering the premium class: Audi e-tron GT quattro combines emotional design, performance, and comfort
Audi is expanding its Gran Turismo family. The Audi e-tron GT quattro (Audi e-tron GT quattro: Electric power consumption (combined): 19.3–17.8 kWh/100 km; CO2 emissions (combined): 0 g/km; CO2 class: A) makes entering the battery-electric premium segmen
www.audi-mediacenter.com
이게 그런데 참 묘함.
관련 글
https://www.motor1.com/news/759389/base-audi-etron-gt-reveal/
https://insideevs.com/news/759400/base-audi-etron-gt-quattro-specs-range-price/
상위모델인 S 이트론GT보다 값은 싸졌고,
무게도 30kg 가벼워졌고, 모터 스펙도 다운되면서 (그래도 제로백 4초 ㅋㅋ)
주행거리도 소폭 더 늘어남.
배터리는 용량 그대로 유지.
결국 페리 이트론GT 실질 구매 가격을 낮춘 거나 마찬가지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이칸 페리보다 여전히 비쌈.
(물론 타이칸은 깡통 모델 기준이긴 함)
https://www.top-rider.com/article/view/trd202505140001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는 e-트론 GT 기본형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트론 GT 기본형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503마력을 발휘하며, 105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
www.top-rider.com
https://www.autobuff.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57
"622km 주행 가능" 엔트리 트림 공개된 e-트론 GT, 가성비 챙겼나?
아우디가 고성능 전기차 모델 e-트론 GT의 엔트리 모델을 공개했다.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모델은 성능에 중점을 둔 S, RS, RS 퍼포먼스 버전의 엔트리 트림이다. 외관 디자인은 검은색 서라운드가
www.autobuff.co.kr
e-트론 GT 기본형은 S e-트론 GT, RS e-트론 GT, RS e-트론 GT 퍼포먼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e-트론 GT의 엔트리 트림이다. e-트론 GT 기본형 유럽 가격은 10만8900유로(약 1억7200만원)로 S보다 대폭 저렴해졌지만, 포르쉐 타이칸4보다 1600유로(약 250만원) 비싸다.
국내 출시 가격도 이로 인해 기본형이 들여오면 1.6~1.7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따라서 기존 구형 RS이트론GT 등의 시세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임.
왜냐... 기존 타이칸도 구형 모델들의 감가가 엄청난 상황이 확인됐기 때문.
이트론GT도 페리 모델이 배터리 용량이나 성능 개선 등이 눈에 확 들어올 수준이기 때문에...
따라서 RS 이트론GT를... 그것도 23년식 구형 MMI에 구형 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을
현재 할인 받아서 신차 1.3~1.4억에 사는 것은 상당한 모험임.
실구매 1억 초반으로 들어오지 않는 이상(약 50% 할인) 절대 추천할 수 없는 선택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색상이 꼭 필요하다면 아마도 판매 속도로 볼 때
5~7월 사이에 거의 많은 재고를 털지 않을까 예상은 해 봄.
할인에 낚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
그리고 이트론GT는 앞으로 중고 팔기 더 어려워질 것임.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