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그룹

718박스터 전기차에는 '원페달 드라이빙' 없다

meritocrat 2024. 12. 10. 14:04

 

718박스터 전기차(박스터EV)에는

원페달 드라이빙 적용을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운전자는 브레이킹을 브레이크페달로 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해야 운전자에게 차체나 도로의 피드백에 전달돼 운전자에게 온전히

운전 주도권이 생긴다는 주장.

 

포르쉐의 현재 전략은 Taycan과 Macan Electric에서 볼 수 있듯이 브레이크 페달로만 재생 제동을 사용합니다 .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주장하는데, 그 이유는 감속을 위해 축적된 운동 에너지를 더 잘 활용 하기 때문입니다 . Steiner는 여기에서 그 요점을 반복하면서 포르쉐의 접근 방식이 운전자에게 더 큰 제어력과 인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일부 자동번역)

 

https://www.greencarreports.com/news/1145175_why-the-electric-porsche-718-boxster-won-t-have-one-pedal-driving

 

Why the electric Porsche 718 Boxster won't have one-pedal driving

Porsche argues that blending regen into the brake pedal is not only more efficient in real-world use but more straightforward to the driver.

www.greencarreports.com

 

뭐,

스포츠카이자 펀카인 718박스터라면 그럴 수 있지.

어쩌면 당연히 맞는 콘셉트임.

 

그리고 폭스바겐 그룹의 회생제동에 대한 생각들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https://meritocrat.tistory.com/464

 

전기차 회생제동이 진리? 생각보다 효율적이지 않다

이트론55의 기본 회생제동 로직이 Coasting and Regen... 이란 것은 앞서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무조건 강한 회생제동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원페달드라이빙이 만능인 것처럼 소개하고 있지만 이트

meritocrat.tistory.com

 

https://meritocrat.tistory.com/1249

 

2026년 나올 박스터EV, 베터리팩은 뒤에 넣는다?

718 박스터EV(박스터 전기차)에 대해서는 몇 번 소개는 한 적 있는데,https://meritocrat.tistory.com/1123 718박스터 EV, 조금 더 구체적인 모습 포착718 박스터의 전기차 버전에 대해서는 계속 이야기가 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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