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 뽕에 취해보자..."자기인증 유일 고가 전기차"

meritocrat 2024. 8. 23. 10:43

욕을 먹는 뭘 어쩌고 하든...

이런 거는 잘한 거지.

 

이트론55는 수입 전기차 중 유일(2022년)한 자기인증적합조사 진행....

또한 조사 진행 차량 중에 가장 고가 전기차이기도 함...

 

자기인증 한다고 해서 뭐 하자나 리콜, 화재 빈도 등이 줄어드는 건 아니지만,

차량 제조 품질 검증에 대한 최소한의 기업 성의 문제 아니겠나...

 

 

23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한국교통안전공단 산하 자동차안전연구원이 2019년부터 작년까지 최근 5년 간 진행한 자기인증적합조사를 한 차종은 8대(승용 순수 전기차 기준)에 그쳤다. 조사 대상 차량은 2019년 ▲아이오닉일렉트릭 ▲쉐보레 볼트EV, 2020년 ▲코나EV ▲니로 EV, 2022년 ▲아이오닉5 ▲EV6 ▲아우디 e-tron55, 2023년 ▲제네시스 GV60 등이다.

현재 국내에 배터리 정보가 공개된 전기차가 108개인 점을 감안하면 93%(100개)의 차량이 검증 대상에서 제외된 셈이다. 특히 아우디 e-tron55를 제외한 7종은 모두 국내 생산 차량이다. 고급차가 대부분인 수입 전기차에 대한 검증이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13361?cds=news_edit

 

고가 수입차 대부분 정부 배터리 검증 안 받아… 1.3만대 팔린 테슬라 모델Y도 ‘프리패스’

전기차 배터리 안전 시험 기준 비교해 보니 시험 항목, 국제 기준 10개 VS 한국은 12개 “가혹” 자랑하지만 대부분 점검 ‘사각지대’ 벤츠 ‘EQE350′ 등 고가 수입 전기차 열외 국내에 출시된 순

n.news.naver.com

https://blog.naver.com/autolog/10131974851

 

자기인증적합조사 제도 소개

자기인증적합조사 제도 소개             자동차관리제도는 자동차를 판매...

blog.naver.com

 

아우디코리아야,

이런 거를 홍보해야 한다고... 줸...

 

쓸데없이 RS 이트론GT 디지털마케팅 대상이라고 언론 보도자료 뿌리지 말고...

20년 넘게 이바닥 생활 하면서 이렇게 곰같은 홍보 조직은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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