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06-12 05:44
관리 메뉴

| It's electric |

모델S와 모델X를 다시 유럽에...살 사람 있을까? 본문

테슬라 모델S3XY

모델S와 모델X를 다시 유럽에...살 사람 있을까?

meritocrat 2025. 10. 23. 15:18
반응형

1. 모델S와 모델X는 관세 파문, 판매부진 등으로 인해

지난 7월 말 유럽서 판매를 중단했음. 

 

2. 10월 말부터 다시 팔기 시작함.

가격을 올리지 않고 개선품으로 판매하는 것은 나름 고무적. 

 

모델 S AWD는 기존과 동일하게 109,990유로(127,500달러), 플레이드 모델은 119,990유로(139,100달러)입니다. 한편, 모델 X AWD는 114,990유로(133,300달러), 모델 X 플레이드는 124,990유로(144,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소량 생산을 유지만 하는 수준이어서

많은 것을 고치지 못하는 상황.

 

서스 변경, 내부 더 조용해지고 새로운 휠 디자인, 프론트 카메라, 엠비언트 개선 등

 

새 플랫폼 개발 비용이 더 들어가는 게 아니니,

그냥 상징적으로 파는 느낌이 강함.

 

 

3. 전 세계적으로도 10만달러 이상 고가 전기차는 잘 안팔리고 있음.

테슬라만의 문제는 아님.

따라서 잘 팔리지를 떠나서, 몇대나 팔릴지 조차가 의문임.

 

출처 https://www.autoevolution.com/news/tesla-reboots-model-s-and-model-x-sales-in-europe-but-is-anyone-still-interested-259645.html

 

모델S와 모델X는 너무 낡았음.

사실 이제 와서 새 차로 사기에는 너무 플랫폼이 허술함...

 

한국도 사실, 모델S와 모델X를 사려는 사람이 매우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음.

대기수요가 엄청 많을 것 같지만, 실제 연간 자료를 보면 많아 봐야 수백대 수준밖에 못팜...

 

그렇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걸까?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