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모델S와 모델X를 다시 유럽에...살 사람 있을까? 본문
반응형
1. 모델S와 모델X는 관세 파문, 판매부진 등으로 인해
지난 7월 말 유럽서 판매를 중단했음.
2. 10월 말부터 다시 팔기 시작함.
가격을 올리지 않고 개선품으로 판매하는 것은 나름 고무적.
모델 S AWD는 기존과 동일하게 109,990유로(127,500달러), 플레이드 모델은 119,990유로(139,100달러)입니다. 한편, 모델 X AWD는 114,990유로(133,300달러), 모델 X 플레이드는 124,990유로(144,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소량 생산을 유지만 하는 수준이어서
많은 것을 고치지 못하는 상황.
서스 변경, 내부 더 조용해지고 새로운 휠 디자인, 프론트 카메라, 엠비언트 개선 등
새 플랫폼 개발 비용이 더 들어가는 게 아니니,
그냥 상징적으로 파는 느낌이 강함.

3. 전 세계적으로도 10만달러 이상 고가 전기차는 잘 안팔리고 있음.
테슬라만의 문제는 아님.
따라서 잘 팔리지를 떠나서, 몇대나 팔릴지 조차가 의문임.
모델S와 모델X는 너무 낡았음.
사실 이제 와서 새 차로 사기에는 너무 플랫폼이 허술함...
한국도 사실, 모델S와 모델X를 사려는 사람이 매우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음.
대기수요가 엄청 많을 것 같지만, 실제 연간 자료를 보면 많아 봐야 수백대 수준밖에 못팜...
그렇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걸까?
Meritocrat @ it's electric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