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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트론55와 이트론50의 스피커 차이를 아십니까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이트론55와 이트론50의 스피커 차이를 아십니까

meritocrat 2023. 1. 10. 17:50

국내 출시된 이트론55와 이트론50은

다양한 면에서 성능 차이는 물론이고, 옵션의 차이도 크다.

 

주요 차이점 안내

https://meritocrat.tistory.com/33

 

이트론55 아니고 이트론50에 대해 ; 가급적 사지 마세요

이트론은 이트론55와 이트론50으로 나뉜다. 일반과 스포트백은 휠 크기(21인치로 변경)를 제외하곤 거의 디자인 차이이지만 이트론55와 이트론50은 배터리 용량 등 핵심적인 부분에 차이가 있다.

meritocrat.tistory.com

 

충전 속도마저 차이

https://meritocrat.tistory.com/79

 

이트론55와 이트론50은 충전 속도도 차이가 날까

지난 달 앞선 글에서 이트론50은 구입하지 말라고 언급하며 다양한 비교 자료를 소개한 바 있다. 그런데 이트론50에게는 사실 아우디 영업사원들도 이야기 못하는 심각한 취약점이 하나 더 있다.

meritocrat.tistory.com

 

 

개인적으로 이트론55와 50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배터리 용량과 충전 속도를 꼽지만,

옵션 자체만으로 볼 땐 

아마 '스피커'가 가장 큰 차이를 보이지 않나 싶다.

 

이트론55에는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이

이트론50에는 일반 아우디 오디오가 장착돼 있다.

(물론 이 옵션의 구분은 국내 트림의 기준이고,

해외에서는 이트론50에도 오디오 옵션을 추가할 순 있겠지.)

 

이트론50의 일반 아우디 오디오는

180와트, 6채널, 스피커 10개로

상당히 빈약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스피커가 몇 개 없다는 걸

한눈에 알 수 있다.

 

 

 

반면 뱅앤올룹슨 옵션이 들어간

이트론55의 경우

A와 D필러에 스피커가 보강되어

16개 스피커에서 15채널, 705와트를 뿜어낸다.

 

 

 

확실히 

이트론55와 이트론50은 이렇게나 다른 차다.

 

이렇게 구성된 

이트론55는 차량의 MMI(2020년식은 MIB2+)와 연동되어

뱅앤올룹슨 사운드 셋팅 옵션과 함께 동작한다.

 

뱅앤올룹슨 채택 차량 중에서는

가장 무난하고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주지 않나 싶다.

 

게다가 이트론55는 보기 드물게 방음 등이 탁월해

실 주행시에도 제대로 된 음장 기술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특히 업자의 현란한 말솜씨와 약간의 차이에 현혹돼

이트론55 스피커를 튜닝하는 우를 범하지 마시길.

B&O는 순정 상태가 젤 낫다.

카오디오에서 그 윗선으로 가기 위해서는 스피커 유닛 몇개 바뀐다고

획기적으로 달라지진 않고 오히려 사운드 균형을 깰 수도 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잘못된 사례) https://blog.naver.com/lenlhs84/222982493741

 

아우디 이트론, 여행을 좋아한다면 부드러운 사운드와 함께!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아우디 이트론 55 콰트로입니다. ...

blog.naver.com

 

간혹 차량의 오디오 성능은 좋은데

차량 자체의 셋팅이나 방음, NVH가 좋지 못해

오디오를 망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트론55는 그런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준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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