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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천대 샘플링 했더니... 대단한 이트론55 겨울주행거리 본문

아우디 이트론55 (Q8이트론)

7천대 샘플링 했더니... 대단한 이트론55 겨울주행거리

meritocrat 2022. 12. 19. 10:22

 

위 표는 7천대 전기차 차량 데이터를 실제 통계를 통해

측정 또는 추산한 자료다.

영하(화씨 20~40도)와 영상(화씨 70도) 상태의 주행거리 비교를 통해

실제 겨울철 주행거리 감소가 얼마나 일어나는지

배터리 효율은 얼마나 하락하는지 등을 점검한 결과가 표로 나왔다.

 

출처 https://www.recurrentauto.com/research/winter-ev-range-loss

 

Winter & Cold Weather EV Range Loss in 7,000 Cars

The bad news is that all electric cars experience some degree of range loss in cold weather. The good news is that this range loss is temporary.

www.recurrentauto.com

 

보면 알겠지만,

이트론55의 경우 재규어 i페이스(3% 감소)에 이어

8% 감소라는 기록을 보여 준다.

 

반면 다른 차량들은

겨울 철에 거의 정상적인 운행을 하지 못하는 정도로

급격하게 주행 가능거리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각 차량의 배터리 보호, 폐열 회수 능력 등이

미진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겨울 철에 달려 봐야 역시 이트론55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방증해 주고 있다.

 

실제로 지난 2년 동안 이트론55를 영하 상태의 겨울에 운행을 해 봐도

상온 주행에 비해 배터리가 30~40%씩 줄어들거나 하는 인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

 

날씨에 따라 주행가능거리가 

지나치게 변동성이 큰 전기차는

기술력이 부족한 게 명확하다.

당연히 거르는 게 좋다.

 

날 좋은 캘리포니아에서만 타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Meritocrat @ it's elec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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