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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 대해 1도 모르고 지껄이는 국회의원 수준.news 본문
보조금으로 전기차 보급 억지로 활성화해야 한다?
보조금 주는게 능사가 아니에요.
나야 차 살때 꽁돈 받으면 당장은 좋지만, 결국 이 돈도 부자들 주머니에서 나간 세금이잖아.
보조금 없이도 살 수 있도록 차값을 내리도록 유도하고
보조금은 세금인 만큼 그 당초 취지에 맞게 저소득층이나 가난한 청년층 등에 제한적으로 지원해야지.
보조금 금액, 규모 늘리면
테슬라 등 고급차들이 다 빼먹고 가는 상황 알긴 함?
현대차 등 보급형 차량 제조사들도 보조금 의존해서 차값 장난질 하는 거 앎?
보조금 늘리면 전기차 안살 사람들이 확 늘어날 것 같음?
전기차는 가격 자체가 높아... 때문에 구매층 자체가 대부분 부유층/중산층이라고.
차라리 구매가 아니라 지속 보유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 유지(충전료, 주차비 등)에 지원을 한다면 모를까.
지금처럼 세금으로 직접 지원하는 구매 보조금은 전세계적으로도 없애는 추세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215555?sid=100
與이소영 "환경부, 추경서 '전기차 예산' 감액…반드시 살리겠다"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안에서 무공해차 보급 예산이 감액 편성된 데 대해 "반드시 살리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종합
n.news.naver.com
환경부가 계속 보조금 조건을 강화해서
국내 테슬라 모델Y/3 신차 가격(최저 기본모델 기준) 매년 떨어진거 알긴 함?
그렇게 자꾸 제조사를 압박해서 싸게 팔도록 유도해야 하는 게 맞는 정책임.
심지어 지자체가 요청량이 적어서 줄였다는데,
요청 적은 지자체 보조금은 줄이고 서울 등 잘사는 도시 보조금 뿌리라는 말임?
뭐가 소비자와 산업에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는 한심한 작태...
국회의원이 무슨 대단한 자리임?
전기차에 대해 잘 모르면 나서지 마라.
Meritocrat @ it's elect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