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s electric |
EV6 원페달 운전습관 때문에 또 대형사고 발생 본문
운전자(가해자)는 페달 오인을 시인 ㄷㄷ
사실 기아 EV6 뿐만 아니라,
원페달 운행 강조하는 것 자체가 문제.
기능을 제공하는 브랜드의 탓으로 보긴 어려움...
다만 해당 자동차 브랜드에서 원페달만 강조한다면? 그것은 큰 문제이자 위험임.
안전을 위해서는 한발 운전이 원칙임. (브레이크와 가속페달 한발로 교차)
테슬라를 시작으로,
니들이 조장한 이 몰골의 세상을 보라 ㄷㄷ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481816?sid=102
상암동서 전기차가 인도로 돌진…차에 깔린 남성 심정지
1일 오후 4시 2분께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인근 도로에서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인도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인도에 있던 남성이 차량에 깔렸으며, 출동한 119구급대에 심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482124?sid=102
'시청역 참사' 꼭 1년 만에 닮은꼴 사고…'안전 사각지대' 여전
방호 울타리 최근 설치됐지만 전기차 돌진 못 막고 참극 특유의 급가속 문제…"초반 토크 제한·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논의해야" 9명의 목숨을 앗아간 '시청역 역주행 참사' 꼭 1년 만에 다시 벌
n.news.naver.com
어쩔수 없이 원페달을 강요하는 테슬라 등 일부 막가파 브랜드를 굳이 타야 한다면,
무조건 오른발 기본은 '브레이크'에 발을 올려 둬야 함.
(편하려고 아예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미친 놈들이 많음)
가속페달은 가속하거나 속도를 유지해야 할 때만 밟는다는 생각으로 운전 습관을 들여야...
Meritocrat @ it's electric